X
자원봉사안내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달란트를 성덕원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전에는 전화 상담을 통해 봉사활동 분야를 담당 사회복지사와 의논 하시고 사전 약속을 한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목
내 용
실 행
비 고
자원봉사자 교육
■ 자원봉사자가 지켜야 할 자세
1. 사전에 미리 전화를 하고 예약시간을 지킨다.
2. 생활아동들에게 반말, 욕, 은어는 절대 삼가 한다.
3. 직원들의 호칭은 선생님으로 통일한다.
4. 식사는 스스로 해결하도록 한다.
5. 봉사활동 시에는 단정한 복장을 갖춘다.
6. 봉사자는 개인행동을 삼가하고 봉사활동 후 마지막 뒷정리는철저히 한다.
7. 생활인에게 술, 담배 등을 권해서는 안 되며, 원내에서 소란을 피워서는 안 된다.
8. 실내에서는 정숙하고 핸드폰 사용을 자제한다.
9. 봉사활동 시 개인 소지품은 본인 스스로 관리 하도록 한다.
■ 기본적인 차림새 예절
1.복장 - 봉사활동에 어울리는 밝고 차분한 색의 청결하고 활동하기 쉬운 형태의 것
2.신발 - 뒤축이 낮은 것, 또는 바닥이 평평하고 소리가 나지 않으며 미끄러지지 않는 것
3.머리 - 항상 청결하게 감고, 긴머리 경우 활동하기에 거추장스럽지 않도록 묶거나 뒤로 말아 올리기.
4.가급적 향수는 삼가 하는 것이 좋으며, 반지와 시계, 악세사리 등은 상대방을 다치게 할 위험성이 있고, 자칫 위화감을 조성할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착용하지 않도록 한다. 
첫 방문 시 필요에 따라 교육

감사패 수여
◇ 꾸준히 변함없이 수고하신 자원봉사자에게 보람과 자부심을 갖도록 한다.
년 1회
VMS 발급확인서 부여



성덕원
위치 | 58719 전남 목포시 죽선로 39-2 (죽교동)(전남 목포시 죽교동 30)
TEL 061) 244-4215~6 FAX 061) 245-4617 EMAIL sdw4215@hanmail.net

copyright 2020 sdw1004 all right reserved